본문 바로가기

정보/유용한 정보

주민등록등본 온라인으로 제출하기


 민원24 

온라인발급(제3자제출)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하는데

1월달부터 연말정산 및 여러가지일로 정신이 없는 가운데에 프로젝트 기간이라 본사에 들어가지 못하는 상황이여서 민원24에서

온라인발급(제3자제출)로 회사에 제출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을 모르는 분이 많으시길래 포스팅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외에도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한 문서는 대부분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은 받을분 or 기관의 민원24 id, 성명, 전화번호를 알고 있어야합니다.



민원24 

접속방법




링크 


 <-클릭




연말정산 기간이라 민원24 접속을 하면 평소와는 다른 화면이 보입니다.


위 화면에서 주민등록표등본발급신청을 눌러주세요.

그럼 다음 화면이 나오는데 거기서 민원24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민원24 

 신청방법




평소의 주민등록등본 신청 화면으로 가셔서 입력을 다하시고

수령방법선택의 수령방법을 눌러주세요.


그럼 다음 화면이 나오고 온라인발급(제3자제출) 클릭


서류를 받을 분의 1. 수신인아이디, 2. 수신인성명, 3. 수신인 연락처를 입력하고 4.확인 을 눌러주세요.

정보가 제대로 조회가 되면 수신인 란의 수신인 성명이 나오고 등록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반응형